하이드로리포클라시아

H > 비만체형 > 하이드로리포클라시아

하이드로리포클라시아


하이드로리포클라시아 치료는 팔뚝, 종아리, 허벅지 등의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의 셀룰라이트를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국소비만 치료요법입니다.

하이드로리포클라시아 치료란?

하이드로리포클라시아(초음파수액지방용해요법, HDL, Hydrolipoclasia)란 특수 용액을 지방조직에 주입한 후 특정파장의 외부 초음파를 가하여 지방세포를 파괴 하는 국소비만 치료요법입니다. 국소비만의 대표적인 원인이 되는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부분비만의 원인인 셀룰라이트란?
셀룰라이트(cellulite)는 평평하지 못하고 뭉쳐서 군데군데 튀어나와 있거나 움푹 들어가 있는 울퉁불퉁한 피부를 가리키는 말로, 일명 '오렌지필(Orange Peel)' 등을 야기하는, 갇혀있는 지방 주머니를 말합니다.

1 셀룰라이트 특징
셀룰라이트는 마른 사람, 어린이, 노인에게 이르기까지 나이와 비만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나 주로 여성에 많이 나타납니다. 허벅지나 엉덩이, 무릎 주위, 팔, 복부 부위에 잘 나타나지만, 이외의 부위에도 나타납니다.
2 발생원인
몸의 대사과정에서 배출되는 노폐물이나 독소 등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거나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거나 운동이 부족하게 되면, 몸에 남아 있던 노폐물이나 수분이 지방세포 주변에 뭉쳐서 셀룰라이트가 되는데, 이 셀룰라이트는 피부의 피하조직 내에 지방이 과다하게 축적되면서 진피층까지 밀고 올라와 피부가 울퉁불퉁 귤 껍질처럼 거칠게 표현되어 미관상 보기 좋지 않습니다. 특히 한번 생긴 셀룰라이트는 좀처럼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평소 꾸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날씬한 사람도 하이드로리포클라시아 치료가 필요하다

'셀룰라이트'는 특정한 부위에 울퉁불퉁하게 나타나는데다 비만인 사람에게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사람에게도 생길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비만관리와는 다른 관리가 필요합니다. 즉 살 빼는 운동을 한다 해도 셀룰라이트 제거는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비만인 상태라면, 체내 지방량을 전체적으로 줄여 줄 수 있는 규칙적인 운동과 다이어트를 하면서 동시에 하이드로리포클라시아로 '셀룰라이트'가 있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용예

  1. 부분적으로 뭉쳐있는 지방 제거를 원하는 경우
  2. 울룩불룩 튀어나온 지방 제거를 원하는 경우
  3. 팔, 등, 옆구리 등 특정 부위만 집중적으로 지방 제거를 원하는 경우
  4. 전체 비만이 아닌 부분 비만인 경우
  5. 지방 제거시 피부 절개를 원하지 않는 경우

치료 과정

  1. 20G Spinal 또는 1.2mm kims canula를 이용하여 가로세로 5~10cm 정도의 해당 부위에 피하내로 부위당 60~100cc를 주사한다. 보통 복부는 150~200cc까지 주사 혼합약물이 들어간다.
  2. 주사 후 15분 정도 지나서 초음파(3MHz, 3Watt/cm2)로 시술한다.
  3. 하루에 보통 1~2군데를 시술하며, 시술횟수는 1주일 간격으로 1회씩 8~10회 정도 시술할 수 있다.

하이드로리포클라시아의 효과

하이드로리포클라시아 시술은 마취가 필요 없고, 통증이나 부작용이 거의 없어 시술 후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4번 정도의 시술로 지방흡입수술의 70% 정도의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비용에 비해 효과가 좋은 시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 셀룰라이트 분해와 지방연소 촉진 효과
  • 관리시 사이즈의 빠른 감소 효과
  • 원하는 부위별로 선택적 체형관리 가능
  • 몸의 균형과 탄력 증가 효과
  • 원활한 혈액순환과 림프순환 효과